인사이트플랫폼 설립자를 소개합니다
인사이트플랫폼 대표
주요 분야
외식 소비심리, 외식 마케팅, 호텔 시장분석, 관광 행동, 식품 안정성
학계와 업계 사이의 연결고리를 만들어 F&B 및 호스피탈리티 산업에서 꼭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인사이트플랫폼을 설립하였습니다. 다양한 전문가들을 연결하여 이론과 실무의 최적의 발란스를 지향합니다.
인사이트플랫폼 대표
주요 분야
외식 소비심리, 외식 마케팅, 호텔 시장분석, 관광 행동, 식품 안정성
학계와 업계 사이의 연결고리를 만들어 F&B 및 호스피탈리티 산업에서 꼭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인사이트플랫폼을 설립하였습니다.
다양한 전문가들을 연결하여 이론과 실무의 최적의 발란스를 지향합니다.
2013 한양대학교 관광학 박사 (Ph.D.)
논문 - 외국인 관광객의 목표지향적 수용의도 예측: 새로운 유형의 한식 퀵서비스레스토랑 대상
2004 뉴욕대학교 New York University 외식경영학 석사 (M.A)
논문 - Authenticity and Americanization of Korean Restaurants in New York City
2000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학과
2020 제천시 관광수용역량 증진방안 도출 용역
2020 속초시 숙박상업시장 현황조사
2020 발효간장 인식제고를 위한 연구
2019 부안군 종합관광개발계획 수립 용역
2018 카페 서비스 운영 매뉴얼 개발 및 교육
2017 복합여가호텔 시장조사 및 사업모델 수립
2017 정부 및 민간기관 식품 관련 오정보 실태와 개선방향
2016 국내 비즈니스호텔 시장타당성 조사
2015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한 급식지침 개선방안
2015 부산대학교 사회급변연구소 박사후 학술 연구원
現) 한양대학교 관광학부 겸임교수, SK뉴스쿨 전임강사
글로벌푸드트렌트&테크 컨퍼런스, 국제여행박람회, 서울시창업허브, 부산대학교 등 외부 특강 다수
2011 한양대, 숙명여대, 선문대, 수원대, 순천향대, 한양대학교 호스피탈리티 아카데미 등 출강
2011 Ecole hoteliere de Lausanne 컨설팅 Qualified Learning Facilitating Program 수료
2017 ~ 한국호텔관광학회,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한양대학교관광연구소 논문 심사위원
2020 ~ 서울산업진흥원, 한국문화정보원, 한국관광공사, 한국외식업중앙회 등
자문 및 평가위원
2008 ~ 2014 타워홀딩스 경영지원부
2004 ~ 2007 CJ프레시웨이 전략기획팀, 메뉴연구팀
2019.11 ~ 네이버비즈니스 '푸드 인사이트' 칼럼니스트
2017 끌리는 식당의 비밀, Publy
2017 ~ 2018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한국호텔관광학회, 한양대학교관광연구소 논문 심사위원
2016. 04.
Nam, M., Kim, I., & Hwang, J. Can Local People Help Enhance Tourists’ Destination Loyalty? A Relational Perspective.Journal of Travel & Tourism Marketing, 33(5), 702-716. SSCI
2017. 11.
Nam, M, Shim, C. & Chung, C. The effect of food quality on behavioral intention in Korean restaurants: From the perspective of Chinese tourists. 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and Hospitality Research, 31(10), 59-72.
2018. 06.
Kim, J. J., Nam, M., & Kim, I. (2018). The effect of trust on value on travel websites: enhancing well-being and word-of-mouth among the elderly. Journal of Travel & Tourism Marketing, 1-14. SSCI
2012. 02.
남민정․안지원․조민호․정철(2012). 외식 구매의사결정 후 인지부조화 발생요인 및 인지부조화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21(1), 129-144.
2012. 11.
남민정(2012). 개인의 성향적 조절초점과 여가동기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24(8), 307-324.
2012. 11.
남민정․조민호(2012). 외식고객의 성향적 조절초점, 메시지틀 및 관여도가 레스토랑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논총, 24(4), 41-67.
2013. 02.
정은미․남민정(2013). 항공 여행객의 IFE (In-Flight Entertainment) 시스템 수용과정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논총, 25(1), 97-123.
2014. 03.
남민정(2014). 한식 QSR 의 범주화, 혁신수준 및 상황적 관여도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경영학회지, 15(1), 67-84.
2014. 03.
남민정․강민정․조민호(2014). 간접광고를 통한 브랜드개성과 자아이미지의 일치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 레저연구, 26(3), 367-386.
2014. 06.
남민정(2014). 개인의 성향적 조절초점과 진지한 여가 성향과의 관계. 호텔관광연구, 16(5), 463-479.
2014. 08.
이유안․남민정․김인신(2014) 외국인 부동산 투자에 의한 관광개발이 지역주민의 삶의 질 및 관광개발 지지도에 미치는 효과 분석: 제주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호텔관광연구, 16(6), 20-39.
2015. 01.
남민정(2015). 한식퀵서비스레스토랑의 수용 요인 검증: 범주화 및 혁신수용 이론 적용. 호텔관광연구, 17(1), 188-206.
2015. 03.
남민정․문혜빈․조민호(2015). 여성고객의 호텔 관계자산이 고객만족도와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24(2), 83-98.
2015. 09.
남민정․김인신(2015). 컨벤션 관광 활성화를 위한 도시정체성과 도시브랜드 분석: ‘MICE 도시 부산’의 사례. 호텔관광연구, 17(5), 1-16.
2015. 12.
양은주․남민정(2015). 목표지향적 행동모델을 적용한 국내 패키지여행상품 이용자의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 30(6), 323-342.
2016. 03.
남민정․양은주(2016). 목표지향적 행동모형을 통한 외국인관광객의 한식 QSR 방문의도 예측: 관여도의 조절효과와 함께. 한국콘텐츠학회.
2016. 03.
남민정․전재균․홍완수․김인신․현성엽(2016). 종업원의 동기, 감정노동, 창의성 및 서비스 성과 간 구조적 관계 고찰. 호텔관광연구.
2017 ~ 2018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한국호텔관광학회, 한양대학교관광연구소 논문 심사위원
2016. 04. Nam, M., Kim, I., & Hwang, J. Can Local People Help Enhance Tourists’ Destination Loyalty? A Relational Perspective.Journal of Travel & Tourism Marketing, 33(5), 702-716. SSCI
2017. 11. Nam, M, Shim, C. & Chung, C. The effect of food quality on behavioral intention in Korean restaurants: From the perspective of Chinese tourists. 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and Hospitality Research, 31(10), 59-72.
2018. 06 Kim, J. J., Nam, M., & Kim, I. (2018). The effect of trust on value on travel websites: enhancing well-being and word-of-mouth among the elderly. Journal of Travel & Tourism Marketing, 1-14. SSCI
2012. 02. 남민정․안지원․조민호․정철(2012). 외식 구매의사결정 후 인지부조화 발생요인 및 인지부조화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21(1), 129-144.
2012. 11. 남민정(2012). 개인의 성향적 조절초점과 여가동기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24(8), 307-324.
2012. 11. 남민정․조민호(2012). 외식고객의 성향적 조절초점, 메시지틀 및 관여도가 레스토랑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논총, 24(4), 41-67.
2013. 02. 정은미․남민정(2013). 항공 여행객의 IFE (In-Flight Entertainment) 시스템 수용과정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논총, 25(1), 97-123.
2014. 03. 남민정(2014). 한식 QSR 의 범주화, 혁신수준 및 상황적 관여도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경영학회지, 15(1), 67-84.
2014. 03. 남민정․강민정․조민호(2014). 간접광고를 통한 브랜드개성과 자아이미지의 일치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 레저연구, 26(3), 367-386.
2014. 06. 남민정(2014). 개인의 성향적 조절초점과 진지한 여가 성향과의 관계. 호텔관광연구, 16(5), 463-479.
2014. 08. 이유안․남민정․김인신(2014) 외국인 부동산 투자에 의한 관광개발이 지역주민의 삶의 질 및 관광개발 지지도에 미치는 효과 분석: 제주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호텔관광연구, 16(6), 20-39.
2015. 01. 남민정(2015). 한식퀵서비스레스토랑의 수용 요인 검증: 범주화 및 혁신수용 이론 적용. 호텔관광연구, 17(1), 188-206.
2015. 03. 남민정․문혜빈․조민호(2015). 여성고객의 호텔 관계자산이 고객만족도와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24(2), 83-98.
2015. 09. 남민정․김인신(2015). 컨벤션 관광 활성화를 위한 도시정체성과 도시브랜드 분석: ‘MICE 도시 부산’의 사례. 호텔관광연구, 17(5), 1-16.
2015. 12. 양은주․남민정(2015). 목표지향적 행동모델을 적용한 국내 패키지여행상품 이용자의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 30(6), 323-342.
2016. 03. 남민정․양은주(2016). 목표지향적 행동모형을 통한 외국인관광객의 한식 QSR 방문의도 예측: 관여도의 조절효과와 함께. 한국콘텐츠학회.
2016. 03. 남민정․전재균․홍완수․김인신․현성엽(2016). 종업원의 동기, 감정노동, 창의성 및 서비스 성과 간 구조적 관계 고찰. 호텔관광연구.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11길 22 브론즈22빌딩 6F | 대표번호 : 02-545-7620
대표이사 : 남민정 | 사업자등록번호 : 164-86-02136 |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21-서울강남-06191호
이메일 : info@insightplatform.co.kr | 호스팅제공자 : (주)아임웹
Copyright ⓒ 2021 (주)인사이트플랫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