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The Founder

인사이트플랫폼 설립자를 소개합니다

남민정 박사

인사이트플랫폼 대표

주요 분야

외식 소비심리, 외식 마케팅, 호텔 시장분석, 관광 행동, 식품 안정성

학계와 업계 사이의 연결고리를 만들어 F&B 및 호스피탈리티 산업에서 꼭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인사이트플랫폼을 설립하였습니다. 다양한 전문가들을 연결하여 이론과 실무의 최적의 발란스를 지향합니다.

남민정 박사

인사이트플랫폼 대표

주요 분야

외식 소비심리, 외식 마케팅, 호텔 시장분석, 관광 행동, 식품 안정성

학계와 업계 사이의 연결고리를 만들어 F&B 및 호스피탈리티 산업에서 꼭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인사이트플랫폼을 설립하였습니다. 

다양한 전문가들을 연결하여 이론과 실무의 최적의 발란스를 지향합니다.

학력

2013 한양대학교 관광학 박사 (Ph.D.)
논문 - 외국인 관광객의 목표지향적 수용의도 예측: 새로운 유형의 한식 퀵서비스레스토랑을 대상으로

2004 뉴욕대학교 New York University 외식경영학 석사(M.A)
논문 - Authenticity and Americanization of Korean Restaurants in New York City

프로젝트

2017 복합여가호텔 시장조사 및 사업모델 수립   발주: ㈜ CY & Partners
2017 정부 및 민간기관 식품 관련 오정보 실태와 개선방향  발주: 기동민 국회의원실
2016 국내 비즈니스호텔 시장타당성 조사   발주: ㈜ 타워홀딩스
2015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한 급식지침 개선방안   발주: 서용교 국회의원실
2015 부산대학교 사회급변연구소 박사후 학술 연구원

교육

現) 한양대학교 관광학부 겸임교수, 숙명여대 외래교수
2011 한양대, 숙명여대, 선문대, 수원대, 순천향대, 한양대학교 호스피탈리티 아카데미 출강
2011 Ecole hoteliere de Lausanne 컨설팅 Qualified Learning Facilitating Program 수료

산업체

2008 ~ 2014  타워홀딩스 경영지원부
2004 ~ 2007 CJ 프레시웨이 전략기획팀

저서

2017 끌리는 식당의 비밀, Publy


학술 연구


2017 ~ 2018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한국호텔관광학회, 한양대학교관광연구소 논문 심사위원



2016. 04.
Nam, M., Kim, I., & Hwang, J. Can Local People Help Enhance Tourists’ Destination Loyalty? A Relational Perspective. Journal of Travel & Tourism Marketing, 33(5), 702-716. SSCI


2017. 11.
Nam, M, Shim, C. & Chung, C. The effect of food quality on behavioral intention in Korean restaurants: From the perspective of Chinese tourists. 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and Hospitality Research, 31(10), 59-72.


2018. 06. 
Kim, J. J., Nam, M., & Kim, I. (2018). The effect of trust on value on travel websites: enhancing well-being and word-of-mouth among the elderly. Journal of Travel & Tourism Marketing, 1-14. SSCI



2012. 02.
남민정․안지원․조민호․정철(2012). 외식 구매의사결정 후 인지부조화 발생요인 및 인지부조화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21(1), 129-144.


2012. 11. 

남민정(2012). 개인의 성향적 조절초점과 여가동기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24(8), 307-324. 


2012. 11.
남민정․조민호(2012). 외식고객의 성향적 조절초점, 메시지틀 및 관여도가 레스토랑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논총, 24(4), 41-67.


2013. 02.
정은미․남민정(2013). 항공 여행객의 IFE (In-Flight Entertainment) 시스템 수용과정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논총, 25(1), 97-123.


2014. 03.
남민정(2014). 한식 QSR 의 범주화, 혁신수준 및 상황적 관여도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경영학회지, 15(1), 67-84.


2014. 03.
남민정․강민정․조민호(2014). 간접광고를 통한 브랜드개성과 자아이미지의 일치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 레저연구, 26(3), 367-386.


2014. 06.
남민정(2014). 개인의 성향적 조절초점과 진지한 여가 성향과의 관계. 호텔관광연구, 16(5), 463-479.


2014. 08.
이유안․남민정․김인신(2014) 외국인 부동산 투자에 의한 관광개발이 지역주민의 삶의 질 및 관광개발 지지도에 미치는 효과 분석: 제주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호텔관광연구, 16(6), 20-39.


2015. 01.
남민정(2015). 한식퀵서비스레스토랑의 수용 요인 검증: 범주화 및 혁신수용 이론 적용. 호텔관광연구, 17(1), 188-206.


2015. 03.
남민정․문혜빈․조민호(2015). 여성고객의 호텔 관계자산이 고객만족도와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24(2), 83-98.


2015. 09.
남민정․김인신(2015). 컨벤션 관광 활성화를 위한 도시정체성과 도시브랜드 분석: ‘MICE 도시 부산’의 사례. 호텔관광연구, 17(5), 1-16.


2015. 12.
양은주․남민정(2015). 목표지향적 행동모델을 적용한 국내 패키지여행상품 이용자의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 30(6), 323-342.


2016. 03.
남민정․양은주(2016). 목표지향적 행동모형을 통한 외국인관광객의 한식 QSR 방문의도 예측: 관여도의 조절효과와 함께. 한국콘텐츠학회.


2016. 03.
남민정․전재균․홍완수․김인신․현성엽(2016). 종업원의 동기, 감정노동, 창의성 및 서비스 성과 간 구조적 관계 고찰. 호텔관광연구.

학술연구


2017 ~ 2018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한국호텔관광학회, 한양대학교관광연구소 논문 심사위원

2016. 04. Nam, M., Kim, I., & Hwang, J. Can Local People Help Enhance Tourists’ Destination Loyalty? A Relational Perspective. Journal of Travel & Tourism Marketing, 33(5), 702-716. SSCI 
2017. 11. Nam, M, Shim, C. & Chung, C. The effect of food quality on behavioral intention in Korean restaurants: From the perspective of Chinese tourists. 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and Hospitality Research, 31(10), 59-72. 
2018. 06 Kim, J. J., Nam, M., & Kim, I. (2018). The effect of trust on value on travel websites: enhancing well-being and word-of-mouth among the elderly. Journal of Travel & Tourism Marketing, 1-14. SSCI

2012. 02. 남민정․안지원․조민호․정철(2012). 외식 구매의사결정 후 인지부조화 발생요인 및 인지부조화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21(1), 129-144. 
2012. 11. 남민정(2012). 개인의 성향적 조절초점과 여가동기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24(8), 307-324. 
2012. 11. 남민정․조민호(2012). 외식고객의 성향적 조절초점, 메시지틀 및 관여도가 레스토랑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논총, 24(4), 41-67.
2013. 02. 정은미․남민정(2013). 항공 여행객의 IFE (In-Flight Entertainment) 시스템 수용과정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논총, 25(1), 97-123.
2014. 03. 남민정(2014). 한식 QSR 의 범주화, 혁신수준 및 상황적 관여도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경영학회지, 15(1), 67-84. 
2014. 03. 남민정․강민정․조민호(2014). 간접광고를 통한 브랜드개성과 자아이미지의 일치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 레저연구, 26(3), 367-386. 
2014. 06. 남민정(2014). 개인의 성향적 조절초점과 진지한 여가 성향과의 관계. 호텔관광연구, 16(5), 463-479. 
2014. 08. 이유안․남민정․김인신(2014) 외국인 부동산 투자에 의한 관광개발이 지역주민의 삶의 질 및 관광개발 지지도에 미치는 효과 분석: 제주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호텔관광연구, 16(6), 20-39. 
2015. 01. 남민정(2015). 한식퀵서비스레스토랑의 수용 요인 검증: 범주화 및 혁신수용 이론 적용. 호텔관광연구, 17(1), 188-206. 
2015. 03. 남민정․문혜빈․조민호(2015). 여성고객의 호텔 관계자산이 고객만족도와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24(2), 83-98. 
2015. 09. 남민정․김인신(2015). 컨벤션 관광 활성화를 위한 도시정체성과 도시브랜드 분석: ‘MICE 도시 부산’의 사례. 호텔관광연구, 17(5), 1-16. 
2015. 12. 양은주․남민정(2015). 목표지향적 행동모델을 적용한 국내 패키지여행상품 이용자의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 30(6), 323-342. 
2016. 03. 남민정․양은주(2016). 목표지향적 행동모형을 통한 외국인관광객의 한식 QSR 방문의도 예측: 관여도의 조절효과와 함께. 한국콘텐츠학회. 
2016. 03. 남민정․전재균․홍완수․김인신․현성엽(2016). 종업원의 동기, 감정노동, 창의성 및 서비스 성과 간 구조적 관계 고찰. 호텔관광연구.


INSTAGRAM
SERVICE

02-545-7620
info@insightplatform.co.kr

Mon - Fri  09:00 - 18:00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11길 22, 6층

사업자등록번호 742-06-00561

통신판매업 2018-서울강남-02750
대표자 남민정

ⓒ 2018 Insight Platform

ⓒ 2018 Insight Platform

SERVICE

Mon - Fri  09:00 - 18:00

INSTAGRAM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11길 22, 6층  ㅣ  사업자등록번호 742-06-00561  ㅣ  통신판매업 2018-서울강남-02750 | 대표자 남민정